[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E-Sports산업의 강세, 소확행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사회 전반으로 퍼지면서 PC방이 하나의 성공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그러나 창업의 성공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제 2의 인생 항로 개척을 위한 창업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무수히 많은 PC방 프랜차이즈 등이 생겨나고 있는 것도 사실이기 때문에 브랜드 선택에도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저렴한 창업비용을 내세웠으나 가맹비, 교육비 등의 추가 납입비를 무리하게 요구하거나 오픈 후 오로지 업주의 능력에만 맡겨두어 매출이나 매장 관리가 쉽지 않은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이에 PC방 창업 브랜드 '캠프 PC방' 관계자는 "최근 프랜차이즈 PC방 창업을 새로이 도전해 보고자 하지만 기기구매 등에 대한 노하우, 지식이 부족해 고민인 예비창업주들을 많이 접하면서 'Perfect Zero 1+1+1+1'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Perfect Zero 1+1+1+1' 프로모션은 첫째, 신한은행과 MOU체결로 1억원까지 창업대출 지원, 둘째, 가맹비와 교육비, 광고비 면제, 셋째, 빅데이터를 통한 보다 체계적이고 확실한 상권분석, 넷째, 오픈매니저를 파견하여 지속적인 관리를 이행하고 슈퍼바이저가 1:1관리 및 월 방문이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캠프 PC방'은 프랜차이즈 PC방 창업을 고려하고 있지만, 경제적인 부담, 매장 운영 경험 부족 등으로 고민하는 예비 창업주들에게 여러 혜택과 지원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최근 입소문을 타고 있는 브랜드다. 먼저 예비 창업주들이 초기에 수립했던 예산 내에서 최대한 창업을 마칠 수 있도록 교육비, 광고비, 가맹비 일체를 면제해준다.

여기에 가성비가 훌륭한 장비와 기기, 인테리어를 통해 소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도록 배려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창업비용이 부족한 이들을 위해서는 대출 혜택까지 제공하게 되었다. 제1금융권인 신한은행과 '캠프 PC방'이 정식 MOU를 체결하면서 수수료, 이자, 대출금리마저 절감해 주면서도 1금융권을 통한 최대 1억원 대출이 가능해진 것이다.

또한 ‘캠프 PC방’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권을 분석해 매장오픈과 운영에 최적화된 입지를 찾아주는 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 일부 예비창업주들의 부족한 영업경험, 운영경력은 오픈매니저 파견과 1:1슈퍼바이저 매월 방문 서포트를 통해 뒷받침한다.

이러한 'Perfect Zero 1+1+1+1' 프로모션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대에도 우수한 사양의 매장을 완비할 수 있도록 배려하면서 고객들의 재방문률과 단골화를 이끌 수 있도록 추가적인 혜택도 제공한다. 게임환경에 최적화된 딥블루톤의 인테리어, 제조는 편리하면서 높은 부가수익을 꾸준히 창출해 줄 수 있는 먹거리시스템, 최신식 흡연부스 무상시공 등은 '캠프 PC방'을 차별화시키는 포인트이면서 많은 점주들이 이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이기도 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614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