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어떤 의도도 없었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용서 구해

[내외뉴스통신] 이성원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에서 손흥민과 절친으로 알려진 델레 알리(24)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해 동양인을 비하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8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스타는 알리가 영국 런던의 히스로공항 라운지에서 아시아 출신으로 보이는 한 남성을 조롱하고 신종코로나와 관련한 부적절한 농담을 했다며 그가 소셜미디어에 올렸던 영상을 입수해 8일(이하 현지시간) 공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알리는 올 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에 처음 겨울 휴가를 맞아 두바이로 여행을 가기 위해 6일 히스로공항 라운지에서 탑승을 기다리던 중이었다.

영상에는 알리가 '코로나 뭐라고, 볼륨을 높여 들어봐'라는 자막이 들어가고 중국 말을 하는 남성을 향해 클로즈업해 보여준다.

다음 알리는 손 세정제를 촬영하며 '이 바이러스는 나를 따라잡는 속도보다 더 빨라야 할 것'이라는 자막이 달렸다.

해당 영상이 공개되자 축구팬들은 인종차별적인 행동이 아니냐며 반발했고, 알리는 영상을 내리고 "소셜미디어에 영상을 올린 것을 후회한다. 누군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다는 걸 깨닫고 바로 내렸다"면서 "어떤 의도도 없었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용서를 구했다.

 

tjddnjs347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655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