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점관리대상 사업 선정…국비 확보 전략 방안 등 논의

[공주=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충남 공주시는 내년도 국비확보 목표를 올해보다 15% 증가한 4208억 원으로 설정하고 국비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시는 10일 시청 집현실에서 김정섭 시장 주재로 2021년도 정부예산 확보전략 보고회를 개최하고 정부예산 확보에 대한 전략방안을 논의했다.

정부 예산편성 일정에 맞춰 각 중앙부처와 기획재정부 등을 방문해 현안사업 및 신규 사업에 대한 사업추진 타당성을 설명하는 등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정부예산 확보 중점관리대상 사업은 국가시행사업 학봉~공암(국도32호)도로건설 등 9건 546억 원을 비롯해 ▲공주 산성전통시장 회복사업 50억 원 ▲충청감영 생생마을 조성사업 40억 원 ▲여성가족복합문화센터 건립 98억 원 ▲거점산지유통센터 건립 30억 원 ▲공주목 복원정비 사업 14억 원 등 자체시행사업 26건이다.

또한 ▲2021 대백제전 100억 원 ▲금강자연미술 비엔날레관 건립 18억 원 ▲이삼평도자문화 예술단지조성사업 41억 원 등 도비사업도 중점관리대상에 포함해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시는 특히 정부 예산안이 마련되는 8월 말까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SOC사업 등 투자효과가 큰 신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정부 예산확보 대상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김정섭 시장은 “정부예산은 지역의 현안사업을 신속히 해결하고 지역발전의 새로운 동력을 육성하는데 꼭 필요한 재원”이라며 “중앙부처의 정책방향에 맞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신규 사업을 발굴하고, 정부예산 확보에 행정력을 집중해야 할 것이다”고 당부했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698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