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하늘로 '한국 드론' 뜬다
아프리카 하늘로 '한국 드론' 뜬다
  • 정다혜 기자
  • 승인 2020.02.11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 드론 포럼에서 3,400만 불 상담 등 성공 첫걸음
(사진=African Drone Forum 유투브 캡쳐)
(사진=African Drone Forum 유투브 캡쳐)

[내외뉴스통신] 정다혜 기자 =아프리카 드론시장에서 우리나라 드론이 해외진출을 위한 성공적인 첫걸음을 뗐다.

국토교통부는 국내 10개 드론기업체와 민·관 합동 대표단을 구성하여 참여한 “아프리카 드론 포럼”에서 3,400만 불의 수출상담 실적을 거두었다고 밝혔다.
 
아프리카는 광활한 국토에 비해 도로 및 교통시설이 열악하여 혈액·약품 등 긴급 구호물품 배송을 위해 현재도 드론을 활용하고 있다. 

그 밖에 드론을 활용한 토지측량, 지도제작, 안전점검 등에도 적극적인 관심을 두고 있어, 가까운 미래에 거대한 드론시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되는 곳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르완다 인사 측에서 대한민국 대표단과의 특별면담을 요청하는 등 르완다 정부에서도 각별한 관심을 보였다.

이번 ADF에서 우리나라는“대한민국 특별관”과 국내 드론기업체 전시관 10개를 운영하면서, ‘드론 규제샌드박스(유예제도) 사업’ 등 드론정책을 홍보하고, 통역지원 등을 통해 아프리카·유럽·중동 등 20개국 바이어들과의 상담을 지원했다. 

10여 건 3,400만 불의 수출상담 실적과 아프리카 현지 업체와의 MOU체결 성과가 있었으며, 향후 약 380만 불 이상의 수출계약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
 

 

jdahye_097@hot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708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