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대만 6개국 방문 최소화 권고

[내외뉴스통신] 이성원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가 여행 자제국가를 발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오늘(11일) 중국 외 제3국을 통한 신종 코로나의 국내 유입방지를 위해 동남아시아 등 환자 발생지역에 대해 여행 자제 권고를 내렸다.

이번에 정부가 여행과 방문 최소화를 권고한 지역은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대만 등 6개 국가이다.

6개국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역사회 감염이 발생했다고 확인한 지역이다.

이어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 발생 및 지역사회 감염이 확인되는 국가로 출국하는 사람에게 해외안전문자 발송,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 공지, 방송 등을 활용해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그러면서 여행사, 공항과 항만, 항공·선박 등을 통해 각국 감염사례와 해외 여행시 유의사항을 안내하고, 대학 등 국제세미나 참석 자제, 학생·교사 방학기간 해외여행 최소화, 사업장의 업무출장 시 유의사항 등도 안내할 계획이다.
 

 

tjddnjs347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709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