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바른미래당과 대안신당, 민주평화당 이른바 '호남 3당'이 11일 첫 회의를 열고 '제3지대 통합' 추진에 돌입했다.

'호남 3당' 통합추진위원장은 조건 없는 통합, 신속하고 바람직한 통합, 원칙 있는 통합을 전면에 내세워 '오늘 결론을 도출할 것'을 기대하며 회의에 착수했다. 3당은 이르면 오는 17일 합동수임기구 의결을 통해 우선 3당간 1단계 법적·정치적 통합을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회의에는 박주선 바른미래당 대통합추진위원장, 유성엽 대안신당 통합추진위원장, 박주현 평화당 통합추진위원장이 참석했다.

박주선 통합추진위원장은 "그동안 정치다운 정치 못 하고 분열을 거듭했던 점에 깊이 사과드리며 이제 환골탈태와 책임 있는 자세로 어지러운 나라와 힘들어하는 국민 모시기 위해, 미래를 준비하고 설계하는 정당 만들려 이 자리에 모였다"며 "과거에 집착하지 않고 조건 없는 통합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들 3당은 이날 회의 내용을 가지고 각 당에 돌아가 추인을 받은 후 오후 3시 통추위 회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박 위원장은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우리가 심도있는 논의를 했고 각 당에 가서 추인받는 절차도 있고 논의할 내용이 있어 오후에 다시 만나기로 했다"며 "합의되는대로 하나도 숨김과 보탬 없이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르면 오는 17일 3당 합동수임기구에서 통합을 의결해 3당 간 법적·정치적 통합을 마무리하자는 데 일정 부분 공감을 이룬 것으로 확인됐다.

3당 통합추진위원장들의 통합에 대한 의지가 확고하고 속도전을 기대하고 있는 만큼 이르면 이번 주 중 통합 선언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wngotmd@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712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