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정다혜 기자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을 수상하며 그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가운데, 이른바 '기생충 관광코스'가 등장하고 있다. 

서울시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제 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작품상·감독상·외국어영화상·각본상 4개 부문을 수상한 #기생충! 축하합니다" 라는 글을 게시했다. 

축하글과 함께 서울 소재의 기생충 촬영지 탐방코스를 소개했다. 

탐방코스는 '돼지쌀슈퍼'를 시작으로 '기택 동네 계단'을 지나 '자하문 터널 계단'과 '스카이피자'를 방문하게 되어있다.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돼지쌀슈퍼'는 극중 주인공 기정이 친구(박서준)로부터 고액 과외 아르바이트를 제안 받은 곳으로 영화에서는 '우리슈퍼'로 나왔다. 

다음으로는 우리슈퍼에서 도보 1분에 위치한 '기택 동네 계단'을 안내해주고 있다. 

기택네 가족이 도망 나와 달려가던 '자하문 터널 계단'은 종로구 자하문로에 위치해있다. 

마지막으로 영화에서 '피자시대'로 나온 '스카이피자'는 서울 동작구 노량진에 위치해있으며 실제로 200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7년째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서울시는 탐방코스와 함께 현재 운영 중인 '기생충 촬영지 관광코스'를 소개하는 웹사이트의 링크도 공유하고 있다. 
 

 

jdahye_097@hot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786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