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정다혜 기자 =오늘 12일 네이버가 '인플루언서 검색' 서비스를 정식으로 게시한다. 

인플루언서 검색은 네이버가 새롭게 선보이는 창작자 중심의 검색 서비스이다. 

'키워드 챌린지'는 키워드를 검색하여 검색결과에 콘텐츠를 직접 등록하거나 참여할 수 있고, '인플루언서 홈'은 창작자의 다양한 활동과 관심사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인플루언서 검색 정식 서비스에는 리빙, 푸드, 스포츠, 자동차, 패션, 여행, 뷰티, 게임, 반려동물, 육아등의 총 10가지 카테고리가 있다. 

검색 결과는 팬 수와 조회 수, 콘텐츠의 최신성과 업데이트 주기 등을 종합해 반영하게 된다. 

네이버 인플루언서의 핵심인 키워드 챌린지를 활용할 경우, 내 취양에 맞는 창작자와 창작자가 만든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인플루언서 홈의 추천수가 300명이 넘으면 광고를 붙일 수 있고, 3000명 이상이면 프리미엄 광고가 붙는다. 

또한 우수창작자는 기업브랜드가 협업을 요청할 시 브랜드 커넥트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현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한 당 동안 주제별 인플루언서 100명에게 최대 500만원의 리워드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다. 

 

jdahye_097@hot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793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