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자유한국당이 13일 새로운보수당, 미래를향한전진4.0(전진당)과의 신설 합당에 최종 의결했다.

한국당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제4차 전국위원회를 열고 '국민대통합을 위한 새보수당·전진당 등과의 합당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이에 따라 각 당은 수임기관을 구성하고 합동회의를 통해 이르면 오는 16일 통합신당을 출범할 예정이다.

전국위는 합당에 필요한 정당법상 수임기관 지정 등 향후 합당 절차 진행과 관련한 모든 사항을 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 위임한다고 밝혔다.

황교안 대표는 전국위 모두발언에서 "오늘은 보수정당 역사에서 보기 드문 성공적 통합의 역사를 다시 한번 쓴 날로 기억될 것"이라며, "더 큰 길을 가기 위해, 오직 나라와 국민을 위해서 우리의 소중한 이름을 내려놔야 한다"고 밝혔다.

합당으로 만들어질 신당 명칭은 이날 오후 통합신당준비위원회 회의에서 정해지며, 한국당은 의총에서 보수진영 통합신당 명칭을 '미래한국통합신당'으로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으로 옮기려고 한국당을 탈당했거나 제명된 의원은 현재 3명(한선교·조훈현·이종명)이며, 김성찬·최연혜 등 한국당의 일부 의원도 미래한국당으로 당적을 이동할 예정이다.

 

wngotmd@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79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