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논평 발표, “시민단체라면 평균이상 준법정신 갖춰야” “끝장토론 해보자”

[대전=내외뉴스통신] 강기동 기자= 자유한국당 김소연 대전유성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3일 “핵재처리실험 저지 대전지역 반핵운동단체 30km연대는 미신과 공포를 조장하지 말 것”을 촉구했다.

김 후보는 논평을 내고 “지난 8-9일 30㎞연대는 한국 원자력연구원 폐쇄를 요구하는 현수막 40여개를 게시했다. 현수막은 불법광고물이었기에 유성구청에 의해 철거됐다 ”고 설명하고 “(유성구의)적법한 절차에 의한 조치를 행했음에도 30㎞연대는 오히려 적반하장의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비난했다.

김 후보는 이와관련 “(30㎞연대는)본인들만의 ‘대의’를 내세우며 불법행위를 정당화 하는 것은 법치국가에서 있을수 없는 일이다”며 “시민단체라면 평균 이상의 준법의식은 갖춰야 한다”고 나무랐다.

그는 또 “30㎞연대의 ‘공포마케팅’은 2008년 광우병 소동을 떠오르게 한다”면서 “고작 현수막 몇 십장으로 지역민의 공포를 자극하고 자기 단체를 홍보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고 반문했다.

김 후보는 이어 30㎞연대가 주장하는‘한국원자력 연구원 폐쇄’와 관련해 “시민의 밥줄을 끊어버리는 시민단체”, “원자력기술을 포기하자는 입장인가”등을 거론하며 “시민단체의 이름을 걸고 함부로 민의를 참칭하지 말라”고 덧붙였다.

특히 김 후보는 “반핵운동단체는 탈핵과 탈원전의 차이에 대해서 논할 수 있는가. 북한 핵문제에 대해서 어떤 입장을 갖고 있는가”고 되묻고 끝장토론을 해보자고 제안했다.

 

ki005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802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