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자당에 대해 비판적 칼럼을 기고한 임미리 고려대 한국사연구소 연구교수를 검찰에 고발한 것에 대해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부적절한 조치라고 지적하며 고발을 취소할 것을 당에 요청했다.

이 전 총리는 13일 오후 윤호중 민주당 사무총장에게 임 교수 고발 건에 대해 '문제가 있다'며 ‘고발을 취소하는 것이 좋겠다’는 취지의 의견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고발 조치를 두고 야권은 물론 민주당, 진보 인사들 사이에서도 논란이 되고 있다.

앞서 지난달 29일 경향신문에 게재된 임 교수의 칼럼에는 "정당과 정치인들에게 알려주자. 국민이 볼모가 아니라는 것을, 유권자도 배신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자" "선거가 끝난 뒤에도 국민의 눈치를 살피는 정당을 만들자. 그래서 제안한다. '민주당만 빼고' 투표하자"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에 민주당은 임 교수가 해당 칼럼에서 '민주당만 빼고 투표하자'고 한 것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가 있다고 보고 당 법률위원회의 검토를 거쳐 검찰에 고발했다.

진보 진영 인사들은 임 교수를 고발한 민주당에 대해 비판 목소리를 높였고, 민주당 내부에서도 우려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진보 성향 시민단체인 참여연대 전 공동집행위원장이었던 김경율 회계사는 페이스북을 통해 "나도 고발하라. 임미리 교수의 한점 한획 모두 동의하는 바다. 나도 만약에 한줌 권력으로 고발한다면, 얼마든지 임미리 교수의 주장을 한점 한획 거리낌 없이 반복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울 동작을 예비후보인 허영일 전 부대변인은 페이스북에서 “너무 옹졸한 모습이다. 즉시 취소하기를 요청한다”며 “아무리 선거 시기이고 칼럼 내용이 불편하더라도 법적 대응은 적절하지 못하다”고 밝혔다.

 

wngotmd@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826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