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홍영기)과 인피니트헬스케어(대표 김동욱)가 13일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양 기관의 상호발전과 우수인력양성과 인력지원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건양대학교와 인피니트헬스케어는 공동협력체계를 구축해 정보교환 및 전문가 교류를 통한 기술개발, 연구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활용, 대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연계를 통한 전문 인력양성 등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협약은 의료영상/정보솔루션 분야의 핵심 기술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과 대학의 전문인력 자원이 결합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건양대학교의 인적자원 및 산업에 필요한 기초연구 역량과 인피니트헬스케어 기술력의 결합은 교육부 추진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으로 진입하기 위해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협약식 체결을 추진한 4차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단 김진수 단장(의료IT공학과)은 “인피니트헬스케어와 같이 성장잠재력을 가진 기업과의 활발한 산학교류 활동이 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장경험을 제공함은 물론 우리 대학이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으로 진입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이어 업무협약 체결 기업인 인피니트헬스케어 박성민 상무이사는 “금번 협약체결이 건양대학교와 현장실습, 취업연계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산학 인력교류의 초석이 된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말을 전했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831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