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전북혁신도시 대방디엠시티 판매시설 M-STREET는 전북혁신도시 대방디엠시티 지상 1층~2층에 구성된 상업시설로서, 최근 다양한 혜택 제공으로 수익 안정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으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메가박스, 롯데슈퍼, 챔피언1250 등의 우수한 키테넌트 점포의  입점이 확정됐고, 대형 아동병원, 대형 헤어샵, 대형서점, F&B 프랜차이즈 등 유명업체들과 입점 협의가 진행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전북혁신도시 4-1블럭에 공급되는 대방디엠시티는 지하 5층~ 지상 최고 45층 6개동, 아파트 494세대와 오피스텔 1144세대, 총 1638세대와 영화관을 비롯한 상업시설 301실로 구성돼 있는 초대형 주거상업복합대단지이다. 특히 대단지의 입주민 고정수요를 독점하여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판매시설은 최근 담보대출이자 5년 지원, 계약금 5% 정액제 등 과감한 혜택을 제공하며 분양마감을 조기에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담보대출이자 5년 지원 혜택은 최근 금리인상기조에 따른 이자상승으로 재무 부담이 증가하고 수익률 감소가 우려되는 수요자의 부담을 경감시켜주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담보대출이자지원 혜택을 받을 경우 상가운영에 수반되는 리스크를 감소시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5년간 발생되는 담보대출이자를 대방건설이 부담해줌으로써 상가 수분양자들의 부담이 크게 줄며 수익안정성이 높아졌다.

뿐만 아니라, 계약금 5% 정액제를 시행하여, 초기투자부담이 절반으로 줄어들기에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에 상가를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대방디엠시티 M-STREET는 전주 최초의 스트리트몰로서 상권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특히 220m의 메인스트리트와 보행자 중심의 4면 개방형의 순환형 구조 설계로서 모든 호실에 유입 인구들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무엇보다 220m의 메인스트리트는 전북지역 최대 규모로서, 전북혁신도시는 물론 전주 도심의 수요를 아우를 수 있는 新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한편 대방건설은 전북혁신도시 모델하우스의 폐관을 앞두고 마지막 잔여 오피스텔에 한하여 파격적인 분양 혜택을 시행하고 있다. 

오피스텔 계약자들에게 취·등록세를 전액 지원하고 있다. 오피스텔의 취·등록세는 4.6%로서, 아파트 보다 높기 때문에 세무적인 부담이 크다. 하지만 대방건설이 오피스텔의 취·등록세를 전액 지원함으로서 계약자의 부담을 크게 줄였다. 특히, 전용 84㎡타입의 아파트형 오피스텔의 경우, 취·등록세 부담이 사라지면서 소형 아파트 장만을 고민하는 방문객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으며 분양 완료 되었다.

또한 기존에 시행하던 임대수익보장제를 확대하였다. 임대수익보장제란, 계약자들에게 월임대료를 확정 보장하여 안정적으로 임대수익을 누리는 동시에 공실우려를 해소할 수 있는 혜택으로서, 대방건설이 분양했던 다른 현장에서도 큰 호응을 입증했던 제도이다. 대방건설은 2018년 시공능력평가 27위의 신뢰도를 바탕으로 2년의 보장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전용 20㎡ A타입 오피스텔의 월 보장임대료를 확대하여 호응을 얻고 있다.  

전북혁신도시 대방디엠시티는, 아파트 494세대가 전세대 청약 1순위 마감 및 분양완료 되면서, 그 명품 입지의 가치를 입증했다. 특히, 전북혁신도시는 국민연금공단 및 기금운영본부, 한국식품연구원, 농촌진흥청,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12개의 공공기관의 이전이 마무리되었으며, 전북지방환경청(구 새만금 지방환경청)도 2018년도에 전북혁신도시로 이전하는 등 기타 기관들의 이전이 이루어지고 있다. 

최근에는 서울에 위치하고 있던 ‘국민연금공단 국제협력센터’ 이전 등 배후수요의 확대가 기대되는 소식들이 이어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기지로(농협사거리, 전북은행건물)에 위치한 대방디엠시티 분양홍보관에 방문하여 상담 받을 수 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849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