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현판식 "경사"
제천시,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현판식 "경사"
  • 조영묵 기자
  • 승인 2020.02.14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친화도시 2단계 시작
14일 이상천 제천시장, 시의원, 여성단체장, 시민참여단, 여성친화도시 조성위원 "축제"
제천시,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현판식 "경사"(사진=제천시)
제천시,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현판식 "경사"(사진=제천시)

 

[제천=내외뉴스통신] 조영묵 기자 = 여성친화도시로 재 지정된 제천시(시장 이상천)가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 되었다.

제천시는 지난 14일 이상천 제천시장, 시의원, 여성단체장, 시민참여단, 여성친화도시 조성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1층 현관에서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현판 제막식’을 했다.

시는 지난해 12월 여성가족부로부터 그 간 추진 사업에 대한 평가 이행 점검 및 사업계획에 대한 지속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여성친화도시로 재 지정되었으며, 향후 5년 동안 성 평등한 지역사회 조성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여성가족부와 상호 긴밀한 협의 하에 여성친화사업을 기획 추진하게 되었다.

시는 '함께 참여하여 함께 누리는 여성친화도시 제천'이라는 비전 아래 △성평등 기반 협력체계 강화 △여성 경제생태계 활성화 △주민 참여형 돌봄 인프라 △마을단위 촘촘 안전망 구축 등을 역점 추진목표로 설정하였으며,시정발전의 주요 분야에 여성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민·관 협력을 통한 양성평등 문화 및 시민 공감대 확산에 주력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업 전개로 2단계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상천 시장은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을 계기로 시민과 협력․소통하여 여성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가 살기 좋은 성평등하고 행복한 제천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천시는 지난 달 20일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약'을 체결했다.

 

 

muk03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857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