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코로나19 대응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 강화
서천군보건소, 코로나19 대응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 강화
  • 송호진 기자
  • 승인 2020.02.14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가정방문 통해 예방수칙 설명 및 살균제 및 마스크 배부
서천군보건소 취약계층 방문 모습(사진제공=서천군청)
서천군보건소 취약계층 방문 모습(사진제공=서천군청)

[서천=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충남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최근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만성질환 고위험군, 면역력이 저하된 어르신 등 건강 취약계층 5000여 명을 대상으로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한다.

14일 군 보건소에 따르면 어르신이 다수 이용하는 경로당과 마을회관에 손소독제와 마스크를 비치하고, 65세 이상 취약계층 가정은 방문 간호사가 직접 찾아가 체온측정 등 기본 건강검진과 기침예절·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마스크, 살균제 등 물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교육 내용으로는 △입과 코를 완전히 가리고 얼굴 크기에 맞는 마스크 착용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손수건이나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기 등 기침 예절과 △외출 후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방법을 알려줬다.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에 특히 취약한 만성질환자와 어르신은 마스크 착용, 손 씻기와 기침예절 등 개인 위생수칙과 감염병 예방 행동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코로나19는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감염증으로 비말로 전파되며 감염 시 약 7일의 잠복기를 거친 뒤 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 증상이 나타난다. 중국 방문 이후 14일 이내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나 서천군보건소와 상담이 필요하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859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