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의료서비스센터 건립 사업 ‘본격화’
JDC, 의료서비스센터 건립 사업 ‘본격화’
  • 김준석 기자
  • 승인 2020.02.17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케어타운 내 의료서비스센터 신축공사 조달청 발주 요청

[제주=내외뉴스통신] 김준석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가 총 사업비 약 300억원을 직접 투자해 추진하는 서귀포시 헬스케어타운 내 의료서비스센터건립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JDC에 따르면 올해 1월 23일 제주특별자치도로부터 의료서비스센터에 대한 건축허가를 받았으며, 지난 2월 12일 조달청에 신축공사 발주를 요청했다고 17일 밝혔다.
 

의료서비스센터는 헬스케어타운 전체 단지의 관리·홍보 기능을 갖추고 지역에 부족한 의료·연구시설, 의료 관련 정부기관 제주분원 등을 입주시켜 의료관광 활성화 및 지역의료 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JDC는 의료서비스센터 설계 단계에서 신규 제정된 국토교통부 건축물 내진설계 기준을 반영하는 등 시설 안전에 최우선을 두었다.
 
또한, 대한건설협회 제주특별자치도회의 건의를 수용하여 제주지역 업체가 의료서비스센터 공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건설사업 내 ‘지역의무공동도급’을 반영해 제주지역 건설 경기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했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의료서비스센터가 헬스케어타운 단지 활성화를 위해 본연의 기능과 역할을 다하는 중추적인 거점시설로 거듭날 것을 기대한다”며 “JDC는 제주도의 의료관광 활성화와 지역 의료 환경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jejustory0344@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89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