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3일까지 누구나 참여...시정 전반 걸친 자유로운 주제

[경주=내외뉴스통신] 박형기 기자 = 경북 경주시가 창의적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시정에 반영하고자 실시하고 있는  ‘2020년 경주시 상반기 행복톡톡 아이디어 공모’를 개최한다.

경주시가 시민참여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하는 공모전은 17일부터 4월3일까지 경주시 발전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경주시 인구 증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일자리창출’, ‘문화생활·관광 활성화’, ‘안전한 환경 조성 및 나눔복지 실현’, ‘4차·6차 산업 혁신기술’, ‘업무혁신’, ‘기타 생활 관련 아이디어’ 등 시정 전반에 걸친 자유로운 주제에 대해 제안을 받는다.

공모 참여 이메일·우편·방문을 통한 접수뿐만 아니라, 경주시 홈페이지 시민제안방이나 국민신문고 하위 항목인 국민생각함에서 제안을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평가기준은 창의성(20), 능률성·경제성(30), 계속성(20), 적용범위(15), 노력도(15) 총 5가지로,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친 후 사전심사단과 제안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 제안을 최종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50만원에서 300만원에 해당하는 부상금을 수여하며, 비제안을 제외한 불채택 제안자에게 소정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결과는 7월 중 경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경주시는 분기별로 개최되고 있는 시민들의 참신하고 발전적인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역사를 품은 도시 미래를 담는 경주’라는 시정구호 실현에 적극 반영하고자 한다.

 

qkrgudrl6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90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