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희망바우처 카드 가맹점 모집
여수시, 희망바우처 카드 가맹점 모집
  • 안 오 기자
  • 승인 2020.02.18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부터 전국 최초 다문화가족 및 북한이탈주민에게 월 8만원 지원
▲여수시청 전경
▲여수시청 전경

[여수=내외뉴스통신] 안 오 기자= 전남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3월부터 전국 최초로 다문화가족과 북한이탈주민에게 희망바우처 카드를 지원함에 앞서 온·오프라인 가맹점을 연중 수시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희망바우처 카드지원 사업은 3월부터 시행되며, 여수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관내 다문화가족과 북한이탈주민 및 만 5세 이상 만 18세 미만 자녀에게 연 8만 원 상당의 포인트가 지급된다.

이에 따라 여수시는 관내 공연, 전시, 도서, 음반,체육용품, 관광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온·오프라인 가맹점을 연중 수시로 모집한다.

현재 여수시에는 다문화가족 2030명과 북한이탈주민 242명 등이 거주하고 있으며, 시는 희망바우처 사업에 1억7000여만 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가맹점은 사업목적 부합 여부, 콘텐츠 충실성, 가격 적정성, 사용자 접근성 등을 심사하여 등록을 승인할 계획이다.

상세한 내용은 여수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가맹을 희망하는 사업장은 방문, 우편, 이메일, 팩스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다문화 가족과 북한이탈주민이 문화적‧사회적으로 소외되지 않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희망바우처 사업 활성화를 위해 관련 업체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934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