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삶을 바꾸는 독서 공동체, 어린이독서회

[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이 운영하는 성동구립금호도서관에서는 독서토론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토론문화의 확산과 어린이의 독서 수준 향상을 지원하고자 어린이독서회를 운영한다.

금호도서관 어린이독서회는 책마루반, 글마루반, 온마루반 3개 반으로 운영되며, 책마루반은 초등 2학년, 글마루반은 초등 3~4학년, 온마루반은 5학년이 대상이다.

특별히 이번 연도부터는 학년별 모임을 다르게 구성하여 함께 토론과 독후활동을 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도록 모임을 구성하였다.

회원은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서 모집하며 이번 상반기 운영기간은 3월부터 7월까지 5개월간으로 매월 첫째, 셋째주 목요일마다 독서토론 자원활동가의 지도로 운영한다.

활동내용은 학년별 수준에 맞는 선정도서 읽기, 독서 토론하기, 다양한 독후활동 등 알차게 꾸며져 있으며 마지막에는 수료식을 진행하여 어린이독서회 수료증을 제공, 그 동안의 활동을 축하하는 자리를 갖는다.

어린이독서회 상반기 회원 모집은 2월 19일 수요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모집 인원은 각 독서회별 12명씩이다. 접수방법은 성동구립금호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금호도서관 관계자는 “어릴 때의 독서토론과 다양한 독후활동은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하고 사고력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며 어린이들 스스로가 모임에 참여하는 기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호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코로나19 위기상황 변동 시 일변동가능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936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