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당 단수공천 철회, 후보 경선 촉구
-충주민주당 경선쟁취 비상대책위...입후보자 전원 민주 경선 촉구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충주시선거구 지난 15일 단수공천 결정에 대한 반발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지난 17일 박지우 예비후보에 이어 18일은 충주시청 브리핑룸에서 충주 더불어민주당 경선쟁취 비상대책위원회와 맹정섭 예비후보는 단수공천 철회 및 입후보자 경선을 중앙당에 촉구했다.

맹정섭 예비후보는 이날 중앙당의 단수공천에 대한 입장을 강하게 밝히며 재심과 공정한 경선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맹 예비후보는 "이번 결정은 충북 모 기관장과 정부 모 장관의 지원 속에 공심위 모 핵심인사가 결정한 사천"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김경욱 후보 출생지 논란은 시민사회에서도 법적 문제가 될 확률이 아주 높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시민에게 문자 한 번 돌리면 종결되는 후보를 방치한다“면서 ”공심위 특정 책임자는 이번 사태에 책임을 지고 물러나야 한다"고 말했다.

맹정섭 예비후보는 "김경욱 예비후보를 즉시 사퇴시키고, 민주경선을 진행할 것을 충정으로 요청한다"고 말했다.

맹정섭 예비후보와 박지우 예비후보는 19일 민주당 중앙당을 방문해 최고위원회에 단수후보 결정 철회를 요구할 계획이다.

더불어민주당 경선쟁취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오성록, 위문양)는 시청 브리핑룸에서 “이번 중앙당의 단수공천 결정은 충주시민과 민주당원을 무시한 반민주 결정”이라고 강하게 밝혔다.

이어 "그간 충주는 중앙당의 관행적 전략공천으로 모든 선거에서 패배를 당하는 수모를 겪었다"고 강조했다.

위원회는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한 4명 모두 참여하는 민주 경선을 실시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비상대책위원회는 민주당 충주지역위원회 당원, 예비후보 캠프 관계자, 각 후보 지지자 등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비대위 관계자 50여 명은 기자회견 후 버스를 타고 중앙당을 항의 방문할 것이라고 밝혔다.

 

mbc0030@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940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