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전통시장 연일 찾아 상인 위로, 시구의원·보좌진 등과 물품 구입 등

[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서영교 국회의원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을 위로하고, 고충을 듣는 민생행보를 연일 이어가고 있다.

서 의원은 지역구내 전통시장인 사가정시장, 면목시장, 동원전통시장, 동부시장 등을 찾아 상인과 지역주민에게 “중랑구 확진자 상태는 양호하여 곧 퇴원 예정이다. 중랑구 전역에는 철저한 방역을 마쳤고, 마스크와 손세정제 역시 부족함 없이 지원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서 의원은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가서 영업을 중단했다가 지난 12일부터 재개한 면목동 <이가네 칼국수>를 2차례 찾아가 직접 식사하며 위로했다. <이가네 칼국수> 측은 “잘 이겨내겠다. 더 열심히 해서 전화위복의 계기를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동원전통시장>을 수차례 방문해 야채·젓갈·기름·반찬·찹쌀·부침 등을 구입하며 상인들과 소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비 진작을 위한 행보를 펼쳤다.

백남용 동원전통시장 상인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상권에 큰 영향이 있었다. 방문객이 줄었고 피해가 많았다. 하지만 서영교 국회의원이 시장에 계속 방문해 상황보고를 해주시니 안심되고 분위기도 밝아졌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서영교 국회의원은 “학교, 지하철역, 시장 등 곳곳에 방역을 마쳤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코로나19 퇴치를 위해 정부와 협력하여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wngotmd@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985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