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환 파주시장 “위축된 지역경제와 관광시장이 다시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기폭제가 되어주길 바래”

[파주ㅣ내외뉴스통신] 김경현 기자 = 파주시는 지난 18일 시청에서 ‘파주시 축제자문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축제자문위원회는 지난해 10월 제정된 ‘파주시 축제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파주시 공무원과 시의원, 문화·예술 분야 및 관광·축제분야 전문가 등 15명으로 구성됐다.

축제자문위원회는 지역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축제의 효과와 필요성 등 축제정책을 검토·심의·자문하고 축제 프로그램 개발 및 활성화, 유사축제의 통합·조정, 권고 등 지역축제 운영 전반에 대한 실질적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 이어 열린 회의에서는 한국축제문화진흥협회 김종원 위원을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2020년 축제 추진 일정을 보고 받은 후 향후 축제 발전 및 위원회 운영 방안 등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지난해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과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역축제가 줄줄이 취소되고 DMZ관광이 중단 되는 등 많은 어려움이 있다”며 “위축된 지역경제와 관광시장이 다시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축제 발전의 기폭제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newsjooo@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994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