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내외뉴스통신] 강기동 기자= 충남지역 학생들이 만든 뮤직비디오 ‘팔레트’가 공개됐다.

충남교육청은 고등학생들이 자신들의 고민, 좌절감 등을 극복하고 꿈과 희망에 도전하는 내용을 담은 자작 뮤직비디오 ‘팔레트’를 21일 도 교육청 유튜브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천안중앙고, 천안고, 천안두정고, 북일여고, 신당고 등 천안지역 5개 고등학교에 각각 재학 중인 음악 동아리 6명은 그림 도구의 팔레트와 같이 학생 각각의 꿈과 희망을 조화롭게 풀어가자는 의미로 작사, 작곡했으며, 이 노래 제목을 ‘팔레트’로 정했다.

뮤직비디오 출연자들은 현직 교사가 선생님으로, 내포지역 학부모가 어머니로, 공주교육지원청 전문상담사가 상담교사 역할로 참여했다.

팔레트를 작곡하고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천안중앙고 2학년 조한철 학생은 “뮤직비디오를 계기로 10대만이 표현할 수 있는 노래를 더 만들어 친구들의 마음을 대변하고 싶고 최고의 뮤지션이 되기 위해 공부도, 음악도 열심히 해 지금 멤버들과 끝까지 함께 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팔레트’는 21일 충남교육청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볼 수 있으며, ‘KBS 1TV 거북이 늬우스’에서 3월 11일 오후 7시 40분에 방송될 예정이다.

 

ki005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029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