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인천은 서해안 접경 도시이자 국제 무역의 중심지다. 이러한 지리적인 이점 때문에 자연스럽게 서해안에서 잡히는 다양한 해산물들이 상 위로 오르는 명소이기도 한데 유통망이 개선된 최근에는 동해안에서 직송되어 오는 우수한 품질의 갑각류와 해산물들도 유통되고 있다.

동해안 직송 하면 많은 이들이 떠올릴 만한 해산물은 역시 대게와 홍게 등이 있다. 달콤한 살맛과 촉촉한 살결은 그 맛에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오기 힘들다고 평해질 정도다. 게다가 키토산도 다량 함유하고 있는 고단백 식품이다.

하지만 인천과 같은 서해안 지역은 사실상 대게, 홍게 산란지나 서식지가 아니다 보니 신선한 갑각류를 맛보기는 다소 어려움이 있었던 바, 인천 삼산동 맛집 중 연안복합어선을 보유하고 있어 동해안에서 매일 직송해 오는 식당이 눈길을 끈다.

인천 회식장소로도 잘 알려져 있는 주문진대게회타운은 동해안에서 새로이 들여오는 대게, 킹크랩, 랍스터, 홍게와 해산물들의 신선도로 사랑받고 있다. 산지에서 중간유통과정을 거치지 않고 직송되어 오니 신선도는 우수하고 가격은 저렴하게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부평 맛집 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대게, 킹크랩, 랍스터, 홍게 등의 찜요리를 메인으로 주문하면 모듬회스끼를 포함한 다채로운 요리들도 반찬으로 함께 제공해 외식부터 회식까지 폭 넓게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인천 내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대게를 판매하는 주문진대게회타운은 네이버 예약 후 방문할 경우 5%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078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