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피아, 동부창고 등 문화제조창C 내 시설 임시 휴관
제1차 매마수 문화포럼 등 행사 연기
공간 소독 및 손소독제 비치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적극 동참

[청주/내외뉴스통신] 김의상 기자 =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청주시가 24시간 비상체계에 들어간 가운데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도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돌입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사무총장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은 지난 23일부터 문화제조창C 내 시설들에 대한 임시 휴관 및 행사 연기를 결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26일(수) 첫 개최 예정이었던 ‘제1차 매마수 문화포럼(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포럼)’을 3월로 잠정 연기하고, 3월 27일(금) 개막 예정이었던 한국공예관 이전 개관 기념전 역시 연기하기로 했다.

임시 휴관 및 운영 중단에 들어간 시설은 첨단문화산업단지의 에듀피아와 영상관, 나눔마당을 비롯해 동부창고와 문화파출소 청원, 청년 공간 느티,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한국공예관 등으로 각 공간은 안정 시까지 신규 대관 접수를 중단하고 이용객 출입을 제한한다.

또한, 기존 대관 신청자들에 대해서는 취소 및 사용 연기 등에 대한 안내를 진행 중이다.

이미 23일(일) 첨단문화산업단지 공용공간에 대한 1차 소독 및 방역을 마친 청주문화재단은 오는 27일(목) 입주기업 공간에 대한 2차 소독을 진행할 예정이며, 각 출입구마다 손 소독제를 비치하고 조만간 발열 체크 장비(비접촉 체온계)를 구비해 코로나 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청주문화재단 박상언 사무총장은 “포럼을 하고 공연을 즐기고 생활문화를 즐기며 전시를 보는 평범한 일상들이 더없이 소중하고 그리워지는 요즘”이라며, “하루빨리 문화가 주는 일상의 행복을 되찾을 수 있도록 모든 시민이 개인위생 수칙 및 코로나 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코로나 19를 이겨내자”고 전했다.

 

udrd8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161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