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코로나 19사태로 보도자료로 대체

[경남=내외뉴스통신] 이준화 기자= 미래통합당 정규헌 창원시 마산합포구 예비후보가 지난 24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호 공약인 가칭 '마산 도심 재건희망프로젝트' 공약을 발표하고자 했으나 코로나 19사태로 보도자료로 대체했다.

정 예비후보는 이날 공약 발표에 앞서 “마산 경제침체의 근본적인 원인의 시작은 경남도청의 소재지가 창원시로 확정되면서 마산에 있는 수많은 경상남도의 공공기관을 비롯한 관공서와 부속기관들이 창원시로 이전하며 마산의 도시 공동화가 급격하게 시작되었다"고 지적했다.

정 예비후보는 이어 공약 2호으로 "문재인 정부의 잘못된 부동산정책을 바로잡고 지역의 주택 안정화와 안정적인 도심 인구 유입을 위해 분양가 상한제를 서울과 지방을 분리 적용하는 법안을 마련하겠다"고 발표했다.

정 예비후보는 또“분양가 상한제 시행은 마산지역의 아파트 미분양문제를 해결하고 마산이 겪고 있는 고질적인 인구 공동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정 예비후보는 그러면서“새로운 젊은 세대의 인구 유입은 우수한 인재확보가 용이해져 침체되어있던 지역의 전통 있는 교육학 군들에 대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 공립형 명품교육 도시로서의 명성을 되찾으면서 인재양성의 요람으로 부흥할 것이다"고 발표했다.

정 예비후보는 아울러 "오동동, 창동 인근의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인 완성을 위해 주민과 상인들과 상생 협력을 중재하여 이를 원동력으로 삼아 도시재생 혁신지구 지정을 반드시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정 예비후보는 그러면서 "도시재생 혁신지구는 공공이 50% 초과해 출자한 법인으로 쇠퇴지역 내 주거·상업·산업 등 기능이 집적된 지역거점을 신속히 조성하는 도시재생사업으로 도시계획 규제 완화, 도시계획 심의절차 간소화, 국공유지 임대료 등 완화, 재정 및 기금지원 확대, 세제 혜택 등의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어 마산 원도심 부흥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다”고 확신했다.

정 예비후보는 또한 "(구) 마산시 당시 ‘가포부영사랑으로’ 가포대대 부지 아파트사업추진을 위해 (구) 마산교도소 부지였던 현재 부영주차장의 기부채납 협의가 창원시 통합으로 유야무야(有耶無耶)된 지금, 다시 부영과 적극적인 협의를 추진하여 본 부지에 마산합포구를 상징하는 멀티플렉스 대형극장 기능을 가진 (가칭) 마산3ˑ15문화예술회관 설립을 추진하여 창원 도심의 명품 랜드마크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 예비후보는 덧붙여 "마산 도심 재건희망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지역경제를 끌어올리고 마산합포구를 혁신적으로 재건하여 합포경제의 부활을 반드시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정 예비후보는 이어"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자들의 확산이 하루 사이 수백 명씩 증가하여 많은 시민이 불안감에 떨고 있다. 창원도 빠르게 대처하여 이 위기를 극복해나갔으면 한다. 항상 개인위생관리를 철저하게 하여 외출 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바이러스 확산방지에 동참하여야 한다"고 독려했다.

한편 정규헌 예비후보는 경남대학교 행정대학원 정치외교학 석사과정을 마치고 현재 미래통합당 경상남도당 공동대표 맡고 있다.  ljhnews20@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174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