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문화센터에서 성황리 마쳐

[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의 기자 = 한국SNS인재개발원(김두환 원장, 오산대학교 교수)은 지난 23일,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 문화센터에서 진행된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나도 유튜버’ 3기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이번 아카데미는 매주 일요일 2시간씩 총 4회에 걸쳐 8시간 강의로 이루어졌으며,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해 1인미디어 관련 강의를 수강하고 크리에이터로서 새로운 도전을 원하는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롯데백화점 스타시티점과 제휴를 맺어 매달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상시 강의를 개설하고 있는 한국SNS인재개발원은 영상기획, 촬영, 편집은 물론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에서 운영하고 있는 유튜버 부스 ‘건다방’에서 크리에이터 방송 시연까지 진행하면서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강의로 많은 수강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나도 유튜버’ 아카데미 3기 수료생들 역시 1인미디어에 관련된 이론 교육과 함께 영상 실습과 유튜버 체험까지 할 수 있었던 이번 강의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유튜버로 전향을 준비 중이라는 이씨는 “크리에이터, 유튜버, BJ라는 새로운 1인미디어 직업군이 생겨나기 시작하면서 1인미디어 산업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본래 다니고 있던 직장에 회의감을 갖게 되어 새로운 도전으로 1인미디어를 선택하게 되었다”라고 말하면서 “마침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에서 유튜버 관련 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해 서둘러 신청했다. 가장 좋았던 것은 크리에이터 부스에서 직접 유튜버 체험을 할 수 있었던 것”라고 전했다.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에 대한 호기심으로 강의를 수강했다는 시니어 김씨는 “요즘 전 연령대를 아울러 크리에이터가 큰 화제가 되고 있어 호기심으로 교육을 신청했다. 들어보니 유튜브도 배워야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이가 많아 걱정을 했지만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체계적이었던 커리큘럼 덕분에 새로운 분야를 제대로 배운 것 같아 만족스럽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해당 강의를 진행한 신승희 강사는 “수강생들이 강의 과정에서 제출한 영상 결과물들이 높은 수준의 영상들이라 강사로서 굉장한 자부심을 느꼈다. 수강생들 역시 서로의 영상을 보며 뿌듯함을 느꼈다고 전해 더욱 만족스러웠다.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스스로도 많은 것을 배운 것 같다”라고 전했다.

한국SNS인재개발원의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나도 유튜버’강좌에 대한 문의는 롯데백화점 스타시티점 문화센터 홈페이지와 한국SNS인재개발원(네이버 블로그, 카카오채널)에서 문의 가능하다.

한편 한국SNS인재개발원 김두환 원장은 4차 산업시대 1인미디어 분야 발전을 위해 100만 유튜버 양성에 힘쓰고 있다.

 

jetnomad31@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175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