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경지역 해외 성지순례단 단체격리 시설 격려방문
지역 종교계 지도자 초청, 국내외 순례여행 중단 요청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이철우 경북도지사는 25일 안동.문경지역 성지순례단이 코로나19 확대 우려로 단체 격리돼 있는 안동청소련수련원(하아그린파크)를 찾아 순례단과 지원인력을 격려하고, 입소자의 생활지원과 증상 모니터링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동시가 마련한 이 시설에는 지난 24일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 천주교 안동교구 2차 성지순례단 28명 중 경북도민 19명이 격리돼 있고 이들은 도착 당일 검체를 실시하고 14일간 머물며 매일 건강상태를 체크하게 된다.

이 지사는 먼저 방송시설을 통해 어려운 결정을 해준 천주교 안동교구청을 비롯한 순례단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각별히 살필 것을 관계자들에게 주문하고 개인보호구(레벨 D 전신보호복)를 착용하고 순례단이 사용하는 시설을 점검했다.

격리기간 동안 경북도와 안동시는 의료진 20여명이 매일 발열 등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생필품이 원활히 지원될 수 있도록 인력을 추가 배치하는 등 지원체계를 갖출 예정이며, 14일 이후 별도 증상이 없으면 격리를 해제한다.

순례단의 자발적 선택에 인근 남후면 무릉리에 거주하는 딸기재배 농가에서 딸기 25박스를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불편을 감소하고 순례단을 응원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이번 재난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지역 종교계의 자발적인 동참과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종교계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조해 대구경북지역의 확진자 추가 발생을 최소화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지사는 24일 은해사 주지 돈관스님, 경북기독교총연합회장 설정수 목사, 천주교대구대교구 사무처장 조현권 신부와 안동교구 총대리 조상래 신부 등 지역 종교계 지도자를 초청해 그간 지역 종교계가 코로나19 대응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협조한 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이번 특별재난이 종식될 때까지 국내외 순례여행의 중단 등의 적극적인 조치를 부탁했다.

또한, 경북도는 지난 23일까지 도내 신천지교회 4개소를 비롯해 교육센터 등 신천지 시설 46개소를 폐쇄하고 방역을 실시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198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