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한미진 기자 = 9급 소방공무원 시험전문 소방사관학원(대표 노경훈)이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서울 본원과 지방캠퍼스 학원강의를 휴원하기로 결정했다.

3월 28일 소방공무원 채용시험을 앞두고 단원별 문제풀이 강의가 한창 진행 중인 소방사관학원은 신설동본원·대방본원·수원캠퍼스·부산캠퍼스를 2월 26일(수)부터 3월 1일(일)까지 휴원하기로 했다. 이는 최근 발생한 코로나19로부터 소방공무원 공·특채 수험생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로, 안전한 환경에서 시험준비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휴원기간 방역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소방사관학원은 얼마 남지 않은 시험을 차질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현장 강의를 모두 실시간으로 촬영하여 수험생들에게 소방공무원 인강 형태로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소방공무원 학원 관계자는 “필기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시기에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많은 수험생이 불안한 마음을 안고 수험생활을 하고 있다”며, “소방사관학원은 모든 수업을 촬영하여 수업 진도에 차질이 없도록 온라인 강의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1대1 전화상담을 통해 수험생의 불안 잠재워 실제 시험에서 실력발휘를 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소방사관학원은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로부터 수험생을 보호하기 위해 전문업체 추가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공기살균기 풀가동, 핸드폰 소독기 설치, 체온측정 실시, 손세정제 및 마스크를 비치하는 등 수험생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소방사관학원은 2021년 소방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초보 수험생을 위한 '0원 평생수강 슈퍼패스119'를 새롭게 런칭했다. 0원 평생수강 슈퍼패스119는 공채·경채(구조/구급)·학과 등 각 직렬에 최적화된 강좌와 교재를 제공하고 있으며, 합격할 때까지 무제한 수강이 가능한 상품이다. 현재 상품 런칭을 기념해 최대 15만원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내년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적극 추천한다.

desk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221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