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임민영 기자 기자 =일본 정부의 코로나19 대응 능력이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다.

지난 24일 산케이신문 보도에 따르면, 아베 내각 지지율은 1달 전에 비해 8.4%포인트 급락한 36.2%를 기록했다. 아베 내각을 '지지하지 않는다'라고 응답한 비율은 46.7%를 기록했다. 또한 일본 정부의 코로나19 관련 정보 제공에 대해 '충분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답한 비율은 68.6%에 달했다. 

한편 마이니치신문은 여당인 자민당에서도 아베 총리의 코로나 대응 방식에 대한 불만이 상당하다고 전했다. 마이니치 신문에 따르면 자민당 코로나 19 대책 본부 회의에 출석한 일부 자민당 의원들은 "중국인 입국을 전면 거부해야 한다"는 취지의 강경 발언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여론이 동요하자, 야당에서도 중국인 입국 금지를 요구하고 나섰다. 국민민주당의 다마키 유이치로 대표는 지난 24일 "미국이 중국 전역에서 입국을 거부 중인데, 우리는 여전히 중국의 일부 지역만 제한하고 있다"고 불만을 터뜨렸다. 그는 이어서 "지난 16일 코로나19 국가대책본부회의에 참여한 아베 내각 관련 인물은 단 3명 뿐이다. 정부의 위기관리가 얼마나 부실한 상태인지 드러내는 것"이라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교도 통신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오늘 26일 "2주 이내에 한국의 대구와 경북 청도를 체류한 이력이 있는 외국인의 입국을 거부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일본이 코로나 19 확산 이후 중국 이외 지역을 입국 제한 체류지로 지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min_2929@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244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