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경선후보 TV토론 참여 “에너지밸리와 일자리창출,

 

[광주=내외뉴스통신] 서상기 기자=최영호 동남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에너지밸리와 일자리창출, 백운광장 교통대란 해소와 주변상권 활성화 방안에 대해 경선후보 TV토론”을 펼쳤다고 밝혔다.

최후보는 “남구청장 재임시절 에너지밸리 산업단지를 유치를 위해 남구민 69,000명 서명운동을 펼쳤던 것을 상기하며, 혁신도시 시즌 2를 차질없이 준비하기 위해 영산강 인근 친수구역에 광주전남 각 150만평씩 대규모단지 조성을 제안했다.” 아울러, “송암산단이 문화산업투자진흥지구로 지정되고 광주실감콘텐트큐브 사업이 진행되고 있지만, 추가적으로 도시재생혁신지구 지정을 통해 더욱 발전시켜 나가자”고 제안했다.

“백운광장 교통대란 해소를 위해서는 봉선동 대화아파트에서 구)해태마트 터널공사와 2순환도로 진월 진출입로 개통을 통한 우회도로 마련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백운광장 활성화를 위해서는 청년유입 정책이 중요하다며, 청년들을 위한 공간마련이 필요하고 백운광장 주변 낡은 숙박시설을 매입하여 청년주택과 창업공간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879억원이 투입되는 백운광장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서 도시재생대학을 열어 주민과 청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함께하는 도시재생사업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영호 후보는 마지막 모두발언에서 “지자체장과 같이 국회의원에 3선 이상 도전하지 않겠다”고 밝히며, “국회의원에 당선된다면 특권을 내려놓겠다”고 말했다.

sski700@nate.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248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