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군수, 지역사회 확산 방지 위한 범정부적인 지원 요청...정 총리,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방지 지원 다 할 터

[청도=내외뉴스통신] 박형기 기자 = 27일 오전 정세균 국무총리가 경북 지역사회에 코로나19 감염증 최다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도군을 방문해 종합상황과 지원 필요사항 등을 점검했다.

정 총리는 군청에 설치된 ‘범정부특별대책지원단’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민원실을 방문해 코로나 종식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청도군청 직원들을 위로했다.

정 총리는 청도군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이승율 청도군수, 김계조 행정안전부 재난안전대책본부장, 강도태 보건복지부 기획조정실장, 강성조 경북도 행정부지사, 임을기 범정부특별대책지원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종합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청도군은 지난 26일 오후 2시에 전 지역 전 가구에 일제 동시방역을 실시하고, 방역물품인 마스크 16만8,000개 확보와 동시에 지역주민에게 즉시 배부 등의 추진현황을 보고하며,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범정부적인 지원을 다시 한 번 요청했다.

보고회서 이승율 청도군수는 “코로나19 감염병이 발생한 해당시설은 민·관 보건기관의 원스톱 의료·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복합의료타운으로 건립됐으나, 감염병 발생 시 지역 의료기능이 마비될 수 있는 이번 사태를 타산지석으로 삼아 민·관 보건시설의 분리를 위한 보건소의 이전 신축을 건의하며, 조기에 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군민과 함께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세균 총리는 “청도군에서 건의한 의료인력 및 물품지원 요청에 관한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보건소 이전 신축에 대해서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qkrgudrl6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293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