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영진 목포해경서장, 직원들과 함께 ‘사랑의 헌혈’ 동참

[목포=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전남 목포해경은 경찰서청사와 경비함정 전용부두 앞에서 대한적십자사 헌혈버스를 이용, 단체헌혈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목포해경(서장 정영진)은 지난 26일부터 이틀간에 걸쳐 최근 신종 코로나19 우려로 핼액 공급난 위기 극복을 위해 정영진 서장을 비롯 양봉규 1508함장 등 경찰관 100명과 의무경찰 50명이 단체헌혈에 참여했다.

정 서장은 “코로나19로 혈액 수급이 어렵다는 소식을 접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하게 되었다”며,“앞으로도 국가적인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전 직원은 사회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에 따르면, “겨울방학에는 혈액보유량이 감소되고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단체헌혈 취소와 개인헌혈 감소로 혈액공급에 어려움이 있는 실정이다.”고 밝혔다.

이 같은 상황이 지속될 경우 의료현장에서 진료 차질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알려지면서 목포해경은 긴급 헌혈에 동참하기 위해 이틀간 마련했다.

한편, 목포해경은 올해 들어 3회에 걸쳐 경찰관 및 의무경찰 등 150여명이 사랑의 헌혈에 참여했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309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