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각이 칠곡군의 차이를 만든다’

[칠곡=내외뉴스통신] 박원진 기자 = 경북 칠곡군(군수 백선기)이 3월 2일부터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당신의 생각이 칠곡군의 차이를 만든다’라는 슬로건 아래 전 국민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공모사업인‘칠곡군 메가프로젝트 혁신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을 추진한다.

이에 5월 15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공모분야는 ▷(경제) 칠곡 미래발전 및 신성장기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분야 ▷(인구) 인구감소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인구증가와 연계한 분야 ▷(관광) 문화와 역사를 통한 관광객 유치와 일자리 창출 분야 ▷(농업) 농업을 통한 미래식량 발굴과 지역 특화사업 분야 ▷(기타) 행정능률 향상 및 기타 아이디어 등이다.

공모안은 국민신문고와 우편 및 이메일로 제출 가능하며, 신청서 양식을 포함한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공모안은 혁신성․창의성, 실현가능성, 효과성등 총 3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 공모를 선정한다.

우수 공모안은 심사 점수에 따라 최우수 1명, 우수 3명, 장려 8명을 선정하며 선정자들에게 상장과 함께 최우수 300만 원 우수 각100만 원 장려 각50만 원이다.

심사결과는 6월말에 개별통보 및 군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칠곡군 관계자는“칠곡 미래발전에 대해 국민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볼 수 있는 뜻깊은 사업”이라며“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메가프로젝트 과제발굴 추진단과 함께 칠곡군의 새로운 미래자원 발굴 토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pwjfg@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312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