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시장 찾아 물품 구입, 애로사항 청취 정책에 반영

[목포=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전남 목포시의회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섰다.

목포시의회(의장 김휴환)는 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 30여 명은 지난 26일 동부시장을 찾아 코로나19로 매출이 급감해 실의에 빠진 상인들을 격려하고 물품을 구매했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시민들이 외부 활동을 자제하면서 지역 경제가 직격탄을 맞고 있는 가운데, 목포시의회는 의회차원에서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전통시장을 찾았다.

김휴환 목포시의회 의장은“코로나19가 지역사회로 확산되는 가운데 우리 지역도 시민들에 불안감이 높아져 시민들이 외출을 자제하고 있다. 이로 인해 지역경제가 많이 위축되고 우리 모두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가 우리지역에 확산되는 것을 막고,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목포시와 지혜를 모아 어려움을 이기도록 노력 하겠다.”고 덧붙였다.

목포시의회는 감염병 위기를 극복할 때 까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전통시장 7개소를 차례로 방문해 물품을 구입하고, 상인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해 필요한 부분은 목포시에 건의해 정책에 반영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목포시의회는 코로나19의 우리 지역 확산을 막고자 목포시보건소로부터 일일보고 체제를 구축해 감염병에 대응하고 있으며, 시보건소, 시의료원 등을 방문해 시설을 점검하고 현장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312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