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업 중 학습 공백 줄기기 총력

[안동=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각급 학교가 일제히 휴업에 들어감에 따라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일일학습 안내 서비스’를 한다고 28일 밝혔다.

온라인 일일학습 안내 서비스는 휴업기간에도 학생들의 학습 습관 유지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개학 시 학습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경북교육청은 휴업 기간 안내와 휴업기간 중 개별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원할 수 있는 EBS방송, 내친구교육넷의 경북 e학습터, 한국교육개발원과 연계한 온라인 수업 등 가정에서 학습이 가능한 학습 콘텐츠를 안내했다.

이와 함께 매일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일일학습 사이트’를 학교 홈페이지, 학부모와 학생의 휴대폰으로 매일 안내 문자를 전송한다.

일일학습 사이트는 수학, 영어 등 교과를 포함해 진로와 진학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사이트까지 일 단위로 매일 다른 사이트를 안내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들의 학습 공백과 학력 저하에 대한 불안감을 최소화 하도록 학습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코로나19로 교육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342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