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어려움, 함께 나누고 함께 이겨 내자”, 점포임대료 낮춰
-점포 13칸 임대료 3개월간 10% 할인,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연장

[목포=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전남 목포에서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세입자들에게 자발적으로 임대료를 할인해 주는‘착한 임대인’이 탄생했다.

화제의 주인공은 목포시 북항 진마트 인근에서 자영업을 하고 있는 이호연(67세)씨로 본인소유 점포 13칸의 임대료를 낮추기로 했다.

착한 임대인 이호연 씨의 이번 결정으로 세입자 13명은 우선 월 임대료의 10% 금액을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간 할인 받는다. 또, 향후 코로나19 사태의 진행사항에 따라 기간연장 등을 고려하기로 했다.

이호연 씨는“코로나19로 시민들이 외출을 자제하고 소비가 줄어 지역 상인들이 굉장히 어려운 상황이다. 가족과도 같은 세입 상인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어 임대료 인하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김종식 시장은“쉽지 않은 결정을 해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리며, 우리 목포의 첫 착한 임대인으로 스타트를 끊어 주신 만큼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어 더 많은 분들이 힘을 보태는데 나서 주실 것 같다.”고 말했다.

“영세 상인들이 힘을 내실 수 있도록 온정을 나누는 동참이 계속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목포1호 착한 임대인 이호연 씨는 문태고등학교 교사로 22년간 재직 후, 재목해남군향우회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북항 진마트 인근에서 아들과 함께 국가대패 목포중앙점을 운영하고 있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349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