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 코로나19 확산이 누그러질 기세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위한 의료진 외 자원봉사자들과 사회적 약자들이 더욱 힘겨운 날들을 보내고 있다. 이에 대구시민과 단체 그리고 전국각지에서는 희망을 선물하고 고통을 분담하려는 온정의 손길이 이어져 화제다.

먼저, ‘마음을 다하다, 행복을 더하다’ 슬로건을 가지고 사회적 약자를 먼저 배려하는 나눔경영을 우선하는 코레일유통(주) (대표이사 박종빈)에서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 지역에 자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손소독제 500ml 500개, 마스크 10,000장를 모아서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로 전달해 ‘안녕, 대구! 힘내세요 대구!’ 캠페인에 동참했다.

지원하는 물품들은 현재 코로나19 확산으로 외부활동이 꺼려지는 가운데에서도 대구 시내 거리의 청결 유지를 위해 묵묵히 제 할 일을 다하는 대구 8개 구군 소속 환경미화원 1,240여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1일에는 대구미리내 가게에서도 도시락에 정성을 담아 나눴다. 전국의 체인점들의 대구지역에 힘을 보내고자 십시일반 모은 후원금으로 대구지역 내 모임 및 야외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각자의 매장에서 음식을 만들어 도시락으로 담아 샌드위치, 떡, 쿠키 등으로 구성된 도시락 200인분을 영남대학교 병원 내 선별진료소의 의료진들에게 전달했다.

버거데이 권영기 대표는 작지만 의료진들에게 따뜻한 식사 한끼가 되길 바라면서, 이번을 대구의 경기가 너무 힘들지만 다른 분들도 함께 참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중소기업융합 대구경북연합회 김대용 회장은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어려운 대구 지역사회에 경주빵 250세트를 기부했다. 의료진 및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한 생계가 어려운 시민이 잠시나마 고단함을 잊고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대용 회장은 “대구지역사회를 위해 대구 시민으로서 당연히 해야 된다는 생각을 하였다.”고 하며, “앞으로도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종식되는 순간까지 다양한 후원을 통해 중소기업인들이 작은 도움이나마 드릴 수 있다는 것에 감사드린다.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고초를 겪고 있는 대구는 우리가 함께 이겨내야 한다.”고 당부했다.

베네 코리아 (대표 지정섭)에서 대구지역 코로나19 대비와 확산방지를 위한 자사 제품인 비앙떼 물티슈 2000매를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로 전달했다.

베네코리아는 이번 '안녕,대구! 힘내세요, 대구! 캠페인에 동참하여 대구의 긍정적인 힘을 보탰으며, 베네코리아에서 지원한 물티슈 2000매는 대구 각 구,군청으로 전달돼 현재 대구 내 있는 코로나 확진자 및 자가격리자에게 배부 될 예정이다.

여수한방병원 강성천 원장은 코로나19로 발열, 인후통, 마른기침 등의 정상을 겪고 있는 자가격리자들에게 천연생약재 성분으로 정성껏 내린 한약재 4,200봉을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로 전달했다.

코로나19의 대구 소식을 들으면서 의료인으로서 자신이 가진 귀한 약재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한약을 보내며 “병상을 확보하지 못해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환자들에게 조금이나마 증상을 완화시키기를 기대한다”며 “코로나 19로 대구시민이 하루 빨리 건강을 회복하여 일상생활을 하시기를 바란다”면서 지속적으로 한약재를 공급하겠다고 전했다.

대구광역시에 거주하고 있는 최지은 시민은 지난달 28일과 3월 2일에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과 대구의료원에 의료진에게 가장 필요한 생수 각 1,600병 총 3,200병을 후원했다.

연일 언론에서 보도되는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대구 의료진이 쉬지도 못하고 최전선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다는 내용을 보고 대구 시민으로 작은 도움을 드리고자 생수 500ml 3,200병을 직접 탑차를 이끌고 가족과 함께 동산의료원과 대구 의료원에 방문해 생수를 의료진에게 배부했다.

최지은 시민은 “의사분들이 자신의 생업조차 바쁜 와중에도 대구를 위해 두 손을 걷고 한걸음에 달려와 주시는 것을 보고 대구 시민으로서, 어떻게 도와드릴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을 하였고, 생수를 전함으로 제 마음이 잘 전달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호자원은 대구광역시.구·군자원봉사센터를 통해 구.군청의 격리자 및 복지혜택이 미치지 않는 소외계층, 기저질환자 등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424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