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봄서비스 이용 적극 권장

[계룡=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충남 계룡시는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맞벌이 가정 등 양육공백이 생긴 가정을 대상으로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3일 시에 따르면 코로나 19로 인해 가족돌봄휴가, 시설 긴급보육, 돌봄교실 등도 이용하기 어려운 사정에 처한 부모들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한시적으로 돌봄서비스 요금의 정부 지원 비율을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3월 2일부터 3월 27일까지 휴원, 휴교, 개학연기 등으로 인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가정으로 정부 지원금 확대가 적용되는 시간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다.

시는 소등유형별 정부 지원금 비율을 기존 서비스 이용요금(9890원)의 0∼85%에서 40∼90%까지로 확대함에 따라 이용자 부담은 평균 37.6%가 완화 될 것이라고 전했다.

다만 해당 지원 비율을 적용 받기 위해서는 맞벌이, 한부모, 다자녀 등 양육공백이 발생하는 가정이어야 하며 부모가 아이를 돌볼 수 있는 가정은 적용 대상에서 제외된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43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