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만족감을 보여...강사 활동에 대한 강한 의지 보여

[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의 기자 = 1인미디어 교육 전문기관 한국SNS인재개발원(원장 김두환)은 지난 2월 1일부터 29일까지 총 5주간에 걸쳐 진행된 ‘키즈유튜브 전문강사 양성과정 2기’에서 성황리에 강사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3일 밝혔다.

‘키즈유튜브 전문강사 양성과정’은 1인미디어 분야에 대한 새로운 도전을 원하는 강사 지원자들에게 한국SNS인재개발원의 뉴미디어 전문교육으로 유튜브 관련 강사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강사로서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문화센터 등에서 아이들을 대상으로 강의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교육 아카데미이다.

1인미디어 플랫폼 분석과 이해, 영상 콘텐츠 성공사례, 나만의 채널기획 및 캐릭터와 컨셉 설정, 콘텐츠(콘티) 기획방법과 영상 스타일링, 촬영장비 사용 방법과 크로마키 촬영 실습까지 다방면으로 교육받은 2기 수료생들은 지난 1기 수료생에 이어 1인미디어 전문가로서 한국SNS인재개발원 소속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이번 유튜브 전문강사 양성과정 2기를 수료한 수료생들은 한국SNS인재개발원의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다양한 교육, 1인미디어 전문가 강의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보였으며, 앞으로의 강사 활동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주었다는 평이다.

유튜브 전문강사로서 활동을 희망하는 어린이집 선생님 최씨는 “어린이집 교사생활에 대해 많은 고민을 가지고 있을 때 한국SNS인재개발원의 키즈유튜브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알게 되어 곧바로 신청했고, 지금 이렇게 수료까지 하게 되었다”라고 전하면서 “지난 5주간 1인미디어와 유튜브 강의에 대해 정말 많은 것을 배웠다. 내가 알지 못하던 새로운 분야를 공부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고 많은 도움을 준 한국SNS인재개발원과 소속 강사님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방과후교사 박씨는 “현재 육아와 일을 병행해야하는 상황이 왔는데, 경력단절여성이기 때문에 이전에 하던 일을 계속 하기도, 새로운 분야를 다시 배우기도 애매하게 되어 고민에 빠져있었다”라고 말하면서 “한국SNS인재개발원에서 유튜브 전문강사를 양성한다는 기사를 보고 이거라면 나도 새로운 시도를 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자격증 1급'까지 딸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과정이었다. 앞으로 한국SNS인재개발원 강사로서 최선을 다할 것”라고 다짐을 전했다.

현재 한국SNS인재개발원은 2020상반기 100명 강사양성을 위한 교육 아카데미를 개발 및 운영과 동시에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자격증을 발급하고 있다. 자세한 교육과정과 자격증에 대한 문의는 한국SNS인재개발원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톡에서 문의 가능하다.

한편 한국SNS인재개발원 김두환 원장은 4차산업시대 1인미디어 분야 발전의 일환으로 100만 유튜버 양성에 힘쓰고 있다.

 

jetnomad31@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4541

키워드

#SNS #교육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