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일부터 코로나 진정때까지

[충주/내외뉴스통신] 김의상 기자 = 충주시는 코로나19 지역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호암동 종합운동장 내 반려동물 놀이터 운영을 4일부터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반려동물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되거나 전이시킬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알려졌지만, 반려동물 놀이터는 특성상 많은 사람들이 모일 수 있는 관계로 사전 예방을 위한 조치로 코로나19가 진정될 때 까지 운영을 중단키로 결정했다.

시는 반려인과 비반려인 간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 8월 도내 지자체 최초로 충주시종합운동장 부지에 1,230㎡ 규모의 반려동물 놀이터를 조성하고 대형견과 중·소형견 놀이터로 구분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충주시는 반려동물 무료법률상담센터 개설, 충주·양평 고속도로 휴게소 반려동물 입양지원센터 구축, 반려동물 유기방지 캠페인 등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고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지키기 위해 잠정 중단을 결정했다”며, “휴장기간에 놀이터 내의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일부 놀이시설의 위치를 조정하는 등 반려동물 놀이터 이용자를 위한 편리한 환경을 만드는데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udrd8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460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