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슬 기자 = 이번 주말부터 휴대전화 개통이 가능해진다.

25일 미래창조과학부와 방송통신위원회에 의하면 SKT·KT·LG유플러스 등 주요 이동통신 3사와의 합의에 따라 주말 이통서비스 전산시스템을 운용하게됐다.

이에 따라 기존 평일만 개통이 가능했던 이통사의 서비스 때문에 주말에 대리점과 유통점에서 가입신청서를 작성하고 평일까지 개통을 기다릴 수 밖에 없었던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변화되는 이통사들의 가입서비스로 인해 앞으로는 신청과 개통 업무를 한번에 처리할 수 있으며 주말 신규 가입을 비롯한 번호이동·기기변경 등이 모두 가능해진다.


정부는 이번 변경사항을 통해 불법 보조금 등 단통법 시행 전후로 기승을 부리며 이동통신 시장의 과열을 가져왔던 문제점들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말 전산 운용은 지난해 11월 1,2일 아이폰 6가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개통이 몰리자 한시적으로 예외적으로 가동한 이후 완전히 주말 개통이 가능해 진 건 지난 2011년 6월 이후 3년 9개월 만이다.

앞서 이통3사 가운데 LG유플러스의 반대에 부딪히며 시행이 미뤄졌던 주말 전산시스템의 가동은 이번에는 정부의 강력한 조치에 합의로 이어졌지만, 영세 유통점의 인건비 상승등의 부담에 대한 우려도 나오고 있다.

asdfg038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48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