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차 도착 후 돌아온 가족 "아이들이 안에 있다며" 절규

[서울=내외뉴스통신] 민예진 기자 = 서울 강동구 한 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외할머니집에 놀러 왔던 어린이 3명이 숨지는 안타까운 사고가 벌어졌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지난 4일 오후 3시쯤 서울 강동구 고덕동 4층짜리 상가주택 건물에서 불이 났다는 119 신고가 접수됐다. 불이 난 건물 4층에 사는 신고자는 "화장실에 갔는데 연기 냄새가 나서 밑에 내려가 보니 불이 나있어 신고한 뒤 건물 밖으로 빠져나갔다"고 본지에 말했다.

소방차 23대와 소방관 84명이 현장에 출동한지 약 16분 만에 화재 진압에 성공했다. 하지만 불에 탄 건물 3층의 방 3개짜리 주택 내부에서 박모(6)양과 박양 여동생(3), 박양 이종사촌 이모(3)군이 전신에 3도 화상을 입은 채 발견이 되었다. 이들은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모두 숨졌다.

본지 취재를 종합하면, 화재가 난 집은 숨진 아이들의 외할머니집이었다. 외할머니는 외부에 일하러 나가고 없었다. 박양 엄마인 김모(36)씨가 자녀 3명과 조카 이군을 모두 데리고 모친 집을 찾은 상황이었다. 경찰 조사에서 김씨는 "언니 집에 들러 조카를 데리고 엄마 집에 놀러 왔던 것"이라며 "우리 큰애가 입던 옷을 조카에게 물려주려고 만든 자리였다"며 통곡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씨와 아이들은 이 집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그러다가 다툼이 아이들 간에 벌어졌고, 김씨가 서로를 떼어놓을 겸 자기 아들(8세)만 데리고 집 밖으로 잠깐 나온 사이 화재가 발생했다고 한다. 김씨가 집을 비운 시간은 20분 안팎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그새 두 딸과 조카를 김씨는 잃었다.

1층이 상가, 2~4층은 주택인 건물이 사고가 난 건물이었다. 1층 상가 직원은 "'팡'하는 소리가 들려 나가보니 3층에서 연기가 나고 있었다"고 했다. 소방차가 도착한 직후에 김씨가 현장에 돌아와 "아이들이 안에 있다"며 절규했다고 이웃들이 전했다. 이웃주민은 "너무 끔찍했다"고 말했다.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시작된 것을 소방 당국이 거실 입구에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소방 관계자는 "화재 현장에서 불에 탄 전기난로가 발견됐지만, 정확한 상황은 예상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dream_x_x@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507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