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마스크 수급 문제가 큰 이슈가 되고 있다. 국민 모두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에 힘쓰고 있는 가운데 에어로졸에 의한 공기중 코로나 감염에 대한 우려로 공기청정기의 판매량도 급증하고 있다.

그 가운데 아이큐에어가 선보인 개인용 공기청정기 ‘아템(Atem) 데스크’는 사용자의 호흡기 바로 앞으로 정화된 공기를 집중 공급하는 시스템으로 마치 마스크를 쓴 것처럼 호흡기 주변의 숨을 청정한 공기로 감싸 주는 특징 때문에 ‘보이지 않는 마스크’로 불리며 인기를 얻고 있다. 사무실과 같은 공간에서 지속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하고 업무를 볼 경우의 불편함을 해소해 주는 것은 물론 편리하고 안전하게 호흡할 수 있어 안심이다

‘아템(Atem) 데스크’는 세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실내 공기질을 연구한 스위스 아이큐에어의 기술력이 탑재된 제품으로 해당 제품에 장착된 ‘HyperHepa’필터는 공기 중의 미세, 초미세먼지는 물론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까지도 필터링이 가능하다.

독일어로 ‘숨 (breath)’을 뜻하는 ‘아템(Atem)’은 사용자의 호흡기 바로 앞으로 정화된 공기를 집중 공급하는 시스템으로 마치 마스크를 쓴 것처럼 호흡기 주변의 숨을 청정한 공기로 감싸 주는 장점이 있다. 또한 아템 데스크에 장착된 공기 토출구는  270도 각도조절이 가능하여 사용자의 호흡기 위치 높낮이에 상관없이 최적의 공기를 전달하며, 스마트폰 앱과 연동하여 필터 수명 확인은 물론 모든 기능 설정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특징이 있으며, 아템 데스크 전 제품은 독일 현지 공장에서 엄격한 생산 품질 관리 하에 생산 중이다.

아이큐에어 마케팅기획 팀 이승희 부장은 “아템 데스크는 사무실, 회의실, 침실의 침대 옆 등 어디서든 놓고 쓰기 좋은 제품으로 비말과 에어로졸을 통해 감염되는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각 개인의 호흡기 가장 가까운 곳에 놓고 깨끗하게 정화된 공기만을 흡입할 수 있어 ‘보이지 않는 마스크’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여러명이 함께 근무하는 외국계 기업의 사무공간 및 회의실은 물론 출산 이후 영유아의 건강관리에 관심이 높은 산후조리원 등에서 구매하시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512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