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내외뉴스통신] 김준석 기자= 제21대 총선 제주시(갑)선거구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김영진 예비후보가 4일 보도자료를 내 청소년의 삶이 풍요로운 사회 조성과 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 것이라고 약속했다.

김영진 예비후보는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해 필요한 활동과 이러한 활동을 소재로 수련활동·교류활동·문화활동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이 지원되어야 한다”면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는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는데 필요한 각종 활동시설·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등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제주에는 현재 청소년활동진흥센터 1개소, 청소년 수련관 3개소,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9개소 등 40여개의 청소년 관련 시설이 운영·지원되고 있으나, 읍면지역의 경우 해당 시설을 이용하는데 쉽지 않은 실정”이라고 설명하였다.

또한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하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는 정부·국제기구 또는 민간 등이 주관하는 국제 청소년 교류활동을 지원’하도록 규정하고 있고,‘문화 활동 프로그램 개발, 문화시설 확충 등 문화 활동에 대한 청소년의 참여 기반을 조성’하도록 강제하고 있지만, 제주도 청소년 정책의 현실은 아득한 것이사실이다.”고 강조하며, "제주시 동지역, 한 곳에서만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를 산남지역, 동부권, 서부권 지역 등으로 확대 유치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예비후보는 “제주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풍요로운 삶 지원을 위한 체제가 미약하고, 학교 밖 청소년 및 위기 청소년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가 상당히 소홀한 수준으로, 청소년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의 확충과 활동 프로그램 운영으로, 이들이 건강한 대한민국의 일원으로 성장·발전하도록 국가적 차원의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jejustory0344@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518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