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지원 서민 직접 느끼기 어려워
대구·경북에 대한 특단의 지원을 촉구
고소득자를 제외한 국민 1인당 최대 50만 원 이내 긴급생활비 지원 촉구

[대구=내외뉴스통신] 김도형 기자 = 허소 더불어민주당 달서구을 예비후보는 최근 정부가 마련한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한 ‘민생경제 종합대책’ 및 ‘코로나19 극복 추경’과 관련하여 지원 규모 확대와 전달 체계의 효율성을 보완하는 등 대구·경북에 대한 특단의 지원을 촉구했다.

허 예비후보를 포함한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대구·경북 재난안전특별위원회는 4일 성명서를 내고 자영업·소상공인에 대한 집중적·직접적·즉각적인 피해 구제를 위한 추경 편성을 요구했다.

이에 앞서 허 예비후보는 지난 1일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회의실에서 열린 코로나19 대구경북 재난안전특별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대한민국과 대구의 민생경제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해서 정부가 민생 지원 규모와 전달 체계, 방법에서 더 큰 상상력을 발휘해주길 바란다.”고 요청한 바 있다.

또한 오늘 김민석, 박수현 예비후보 등 민주당 총선 예비후보 10명이 긴급 성명을 통해 민생 현장의 소리가 반영돼야 한다며 부유층과 안정적 고소득자를 제외한 국민 1인당 최대 50만 원 이내의 긴급생활비를 지원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도 이와 같은 맥락이다.

이번 추경에 소시민을 위한 대책이 미흡하다며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좀 더 귀담아듣고 추가적인 지원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sk@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539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