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코로나19 관련 가짜뉴스 법적 대응 하겠다"
'지오영' 대표와 김정숙 여사 관련 소문...명백한 거짓
'연합뉴스'로 빙자한 가짜뉴스..."심각한 범죄"

[내외뉴스통신] 정다혜 기자 =9일 청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한 가짜뉴스에 대해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앞서 정부에서 선정한 공적 마스크 유통업체인 '지오영'과 관련해 특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지오영'의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와 동문이라는 일각의 소문이 있었다. 

이에 대해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은 "명백하나 가짜뉴스"라고 일축하며 "김정숙 여사는 숙명여고를 나왔고, 지오영의 대표는 숙명여대를 나왔다. '숙명'을 연결해 동문이라고 한 것이고 두사람은 일면식도 없다"고 말했다. 

또한 "모 홈쇼핑의 대표이사가 캠프 출신어어서 연결돼 있고, 홈쇼핑 대표와 지오영의 대표가 부부 사이라고 알려졌는데, 그것도 사실이 아니다"라고 덧 붙였다. 

아울러 지난 18일 김여사가 서울 중랑구의 동원전통종합시장을 방문할 당시 썼던 마스크가 일본산이라는 의혹에 대해서도 "명백한 가짜뉴스"라고 밝혔다. 김여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시장을 방문했다. 

윤 부대변인은 "최근 가짜 뉴스가 도를 넘었고, 이에 대해 청와대는 매우 유감스럽게 보고 심각한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가짜뉴스들이 한국 언론과 연합뉴스를 빙자해 마치 연합뉴스에서 보도한 것처럼 가짜뉴스를 퍼뜨리는 사례를 들며 그 심각성을 강조했다. 

최근 '대통령이 긴급 행정명령을 통해 조선족에 대해 일정한 조치를 했다'는 가짜뉴스가 '연합뉴스 긴급속보'로 온라인 상에서 공유되고 있는 것을 거론했다. 

이에 대해 윤부대변인은 "이는 언론의 신뢰를 이용한 아주 악질적인 가짜뉴스이며 아주 심각한 범죄"라고 밝혔다.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의료인, 공무원 그리고 국민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있는 상황에서 허탈감을 주는 행위"라고 지적하며 "정부로서는 법적 대응을 비롯한 원칙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jdahye_097@hot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633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