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으로 확대된 코로나19...추락하는 정부 신뢰도

[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의 기자 = 서울시 구로구 신도림동 소재 코리아빌딩 콜센터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늘어나는 가운데, 박원순 서울시장의 대처가 논란을 낳고 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11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를 통해 "콜센터에 2명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 교인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는데 이분들은 아직 음성"이라며 "좀 더 조사해봐야 한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신천지 신도 31번 확진자가 나온 이후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늘었다"며 "신천지 때문에 막대한 사회적, 경제적 피해가 발생했음에도, 적반하장이고 안하무인"이라고 비판했다.

실제로 서울시는 지난 10일 신천지 교회에 교회의 소유 부동산 30건에 대한 지방세 세무조사에 착수한다고 선언하고, 세무조사 통지서를 서울을 담당하는 신천지 시몬지파(지파장 이승주)에 직접 전달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구로구 콜센터 집단감염 이후 서울시의 감염방지 행정력이 도마 위에 오르며, 자신의 부족함을 덮기 위해 신천지 교회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냐는 비판이 일고 있다.

지역사회 감염이고, 누가 먼저 걸린 것을 찾는 것은 의미가 없는 상황에서 모든 것이 다 신천지 교회 때문이라 하기는 어렵다는 지적이다. 또한 박 시장은 콜센터 내 신천지 교인이 양성 판정 나올 때까지 기다렸는데 허탕만 친 것이 아니냐는 조소 섞인 반응까지 나오는 실정이다.

정작 중요한 방역에는 손을 놓고 언론플레이만 하는 것이 아냐는 여론 속 무분별한 책임 전가를 지양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박종운 변호사는 "코로나19 관련 불성실 혹은 거짓 정보 제공은 처벌돼야 하되, 신천지가 특정 종교 관점에서 이단이라 하더라도 감정적인 대응과 차별은 중단돼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으며,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 역시 "신천지 교회가 바이러스 확산에 도의적인 책임이 있지만, 그들의 행태를 고의적 방해로 단정해 처벌까지 할 일은 아니라고 본다"고 언급했다.

천효재 변호사는 "전염병 예방을 빌미로 종교를 밝히라고 강요하는 등 양심의 자유를 침해할 우려가 있는 조치들에 대해서는 신중한 대처를 요구할 필요가 있다"고 밝힌 가운데, 사회정의를바라는전국교수모임은 "집권세력은 대구로 달려온 의료인에게만 맡겨놓고, 다가올 선거를 의식해 신천지 교회를 속죄양으로 삼아 책임을 전가하기에 급급하다"고 꼬집었다.

일부 신천지 교인의 감염 확인 여부에 대한 비협조로 신천지 교회가 비난을 자초하게 상황을 이용해, 방역에는 뒷짐지고 언론플레이에만 혈안이 돼있는 일부 지자체 및 정치세력에 대한 국민들의 분노가 커지며 정권에 대한 불신이 깊어가고 있다.

 

jetnomad31@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684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