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경찰서]최근 언론매체에서 트럭과 차량이 충돌한 뒤 다리 밑으로 추락한 교통사고 내용을 접할 수 있었는데, 충돌한 뒤 다리 밑으로 추락한 차량이 어린이집 통학 차량 이었고, 차 안에 타고 있던 운전자와 인솔교사, 어린이 9명 등이 가벼운 부상을 당하였으나, 모두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는 내용을 접할 수 있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어린이집 통학차량에 탑승한 운전자와 인솔교사, 어린이 9명 모두 안전벨트를 매고 있어 큰 참사를 피한 것으로, 안전벨트를 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다시금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사례가 되었다.

실제로 자동차 충돌사고 발생 시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으면 차량이 흔들리거나 전복되는 과정에서 승객이 창문을 뚫고 차량 밖으로 튕겨 나가거나 차량 내부 또는 동승자와의 충돌로 인해 사망에 이를 수 있다.

안전벨트 착용 시 100명의 사상자 중 사망자는 0.4명에 불과하고, 안전벨트 미착용 시 운행 중에 사고가 나면 사망률이 4배 이상 높아진다.

운행을 하면서 어떠한 상황에서 어떻게 사고가 발생 할 지는 아무도 예측 할 수 없다. 이런 상황에서 운전자와 승객이 사고 피해로부터 안전을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은 안전벨트 착용이다. 많은 사례 등을 통해 우리는 간접적으로 경험을 하고 있으나, 일부 사람들은 여전히 안전 불감증에 빠져 있어 안전벨트를 매면 답답함과 불편함 그리고 사고가 나지 않을 것이라는 안이한 생각의 이유로 착용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안전벨트 착용은 자신과 가족들의 안전을 위해서 착용해야하는 것인 만큼 경각심을 갖고 스스로 안전벨트 착용을 습관화하여야 한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732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