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들의 의견 적극 반영할 것 강조

[부산=내외뉴스통신] 김경의 기자 = 미래통합당 부산 연제구 선거구 후보 자리를 놓고 이주환 전 당협위원장과 김희정 전 의원과 경선 중인 가운데, 현행 경선룰에 대한 개정을 촉구하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미래통합당 연제구 당원협의회는 12일 오후 5시, 부산시당에서 현행 경선룰에 대한 강력한 개정을 촉구했다. 이후 공천관리위원회와 최고위원회를 대상으로 21대 총선 연제구 정당 후보 공천과 관련한 탄원서를 제출했다. 

협의회는 탄원서를 통해 현행 국민여론 100% 경선룰을 당원 50%와 일반 50%로 개정을 주장했다. 국민여론 100%는 그동안 당비를 내며 각종 당원 행사와 광화문 집회 참여 등 당원들의 헌신과 공헌은 아예 무시됐다는 것.

또한 협의회는 “당원들의 후보경선 참여는 당원들의 당연한 권리인데 이를 원천 봉쇄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이럴꺼면 당비를 왜 내며 당원교육 및 활동이 왜 필요하냐는 말이 거세게 나돌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국민여론 100% 결정으로 인해 민주당 후보가 본인에게 유리한 미래통합당 후보를 역선택하도록 민주당 지지자들에게 동원령을 내리고 있는 상황이 연출되고 있다”며, “이는 미래통합당의 패배를 자초하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가산점 제도의 문제점도 고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인 및 여성 등 정치신인에 대한 가산점 제도는 찬성하지만 부산에서 16년 동안 한 지역에서 4번 연속해서 공천을 받고 2번이나 낙선한 기성중진 정치인이 컷오프 되기는커녕, 여성이라는 이유로 5%의 가산점을 받는 것은 불합리하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오랫동안 당을 위해 헌신하고 노력해온 원외당협위원장에게 더 많은 가산점을 주는 것이 마땅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후 이를 골자로 한 탄원서를 미래통합당 연제구 당원협의회 명의로 공관위와 최고위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탄원서 전문은 아래와 같다.

미래통합당 당원협의회에서는 이번 21대 총선, 연제구 정당 후보 공천과 관련하여 당에서 정한 경선룰의 불합리하고 불공정한 사항을 개정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첫째, 21대 총선, 미래통합당 정당후보 공천을 위한 경선에서 현행 국민여론 100%를 당원 50%와 일반국민 50%로 조정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 미래통합당 승리를 위한 정당 후보 공천에 당원들은 배제되고 국민여론 100%로 일방적으로 정해버린 것은 그동안 당을 위해 헌신적으로 당비를 납부하고 많은 공헌을 해온 당원들을 노골적으로 무시하는 처사이다! 

- 국민여론 100% 결정으로 인해 민주당 후보가 본인에게 유리한 미래통합당 후보를 역선택하도록 민주당 지지자에게 동원령을 내리고 있는 웃지 못할 상황이 벌어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미래통합당의 총선 패배를 예고하고 있다. 

- 반드시 당심과 민심이 함께 반영된 당원 50%, 국민 50%으로 조정되어야 한다! 

둘째, 가산점 제도의 조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원외위원장도 가산점 부여하라!

- 여성과 청년, 신인 등 새로운 정치인의 진입장벽을 해소하기 위한 가산점 제도에는 찬성한다. 그러나 부산에서 16년 동안 한 지역에서 4번 공천을 받고 2번이나 낙선한 기성중진 정치인을 컷오프 시키는 것이 당연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여성이라는 이유만으로 5%의 가산점을 준다는 것은 공정한 경선을 해치는 역차별일 뿐이다!

- 오히려 오랫동안 지역에서 당원 모집과 당원 교육, 분열된 당의 화합을 이끌며 10차례가 넘는 광화문 집회에 빠짐없이 참석하고 당무감사에도 우수한 결과를 받은 원외당협위원장에게 더 많은 가산점을 주는 것이 마땅할 것이다!

jetnomad31@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735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